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동산 담보대출!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을 위해 시중은행을 찾아가봤지만 퇴짜맞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이 어려운 이유중에 하나는 2주택 이상의 소유자라면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쉽게 해주지 않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 또한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언제 어떻게 변경되는지 금리계산기를 통해서 확인해야 하기 떄문입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또한, 최근 부동산 담보대출 혹은 전세자금대출을 알아보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에서 정보를 많이 확인합니다. 비교 사이트의 경우 모든 은행의 금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슈가 되고 있는 버팀목대출, 디딤돌대출, 보금자리론 등과 같은 정부상품까지도 비교해줍니다. 자신의 조건에서 유리한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 계산기 비교 사이트는 안전하지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가 분명 유용한 사이트는 맞습니다. 하지만 역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바로 사이트의 신뢰성 입니다. 최근 매우 많은 금리비교 사이트가 생겨났습니다. 그 와중에 어느 곳이 정확한 정보를 줄 수 있을지 확인이 어렵습니다. 

    실제 사이트별로 모두 같은 은행을 제시하지만 금리가 조금씩 다르거나 조건이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 소규모 사이트의 경우는 잘못된 정보를 주는 사이트도 확인했습니다. 

    아파트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의 경우 기준 금리나 대출규제가 수시로 바뀌어 새로운 규정이 생기면 업데이트가 어려진 것 입니다.

    안심전세자금대출과 같은 상품들의 경우 은행자체 규정 뿐 아니라 보증재단에서도 규정을 계속 변경하고 있습니다.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는 시중은행, 보험사를 비롯하여 다양한 2금융권 금융사들, 안심전환대출과 같은 정책 상품까지 모든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은행별로 대신 비교하여 소비자들에게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들중에 괜찮은곳은 전국 은행들의 주택 대출 조건을 비교 분석하여 제공합니다. 

    그리하여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금리가 가능한 은행이나 디딤돌 대출, 보금자리론, 안심전환대출과 같은 정부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기에 인기가 높습니다.

    주택담보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의 경우 구체적인 개인정보나 신용조회 확인 없이 금융 전문상담사들이 LTV나 DTI, DSR을 따져 소비자 개인별 조건에 맞는 상품을 직접 찾아줍니다.


     소비자는 개인에게 맞는 최저금리 은행과 상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저금리 및 규제가 강화된 시기에는 실시간 금리를 적용하여 알려주어 인기가 많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계산 방법

    부동산 담보대출 금리를 어떤 방식으로 계산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부동산 담보대출의 경우 금리가 비교적 저렴한 곳이 많습니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서비스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매일 변동하는 기준금리 비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준금리를 알면 주택담보대출 금리 금액도 확인할 수 있겠죠.

    두번째로 아파트 담보 대출 상품조회 페이지가 있습니다. 광역시, 시군구, 읍면동, 아파트, 면적 등을 선택해서 조회합니다. 그럼 현재 주소 및 매매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자신이 입주하고 싶은 아파트의 시세가 하한가 및 상한가 그리고  일반적인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 전국 은행별 금리비교 결과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금리비교 결과는 부동산정책에 따라 지역별(투기지역, 투기과열지구, 지정 대상지역 등)로 LTV, DTI 적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네번째로 출력된 결과물을 심도있게 확인하면  LTV 80%이상도 존재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매우 낮은 사람들도 주택담보대출을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캐피탈 저축은행 에서 가능합니다.

    금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상당히 높아요. 6 ~ 9%대의 금리가 존재하는데요, 무리한 대출은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만 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유는 금리가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다섯번째로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 계산기에서는 정확한 수치가 나타나는것이 아닌 대략적인 수치이니 참고용으로만 확인해주세요.


    예를들어 2억6천7백만원을 대출한다면 10년동안 대출했다고 생각해봅시다. 그럼 이자가 무려 3천6백만원 입니다. 원금이랑 이자랑 함께 갚아나가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겠네요. 2억6천7백만원 아파트를 구입했지만 실 구입은 결국 3억원짜리 집을 산것과 같은 것입니다.

    여섯번째로 대출을 그만큼 많이 하면 안좋은 이유입니다. 될 수 있으면 대출 금액을 최대한 낮춰야하고,  자신이 경제적으로 갚아나갈 수 있는 범위내에서 진행해야합니다.

    또 다른 아파트를 비교해보겠습니다. 3억원이 넘는 아파트를 대출했을 때의 예시로 가장 저렴한 금리는 2.69%입니다. 

    일곱번째로 LTV가 95%짜리는 너무 비싸니 절대 하지마세요.

    여덜번째로 대출 기간을 10년 대출금액을 2억원정도로 설정예시입니다. 이자 총납부금액이 2천6백만원으로 내려갔고, 확실히 대출을 적게 하면 총 납입이자가 적습니다.

    아홉번째로 만약 같은 금액으로 대출기간만 30년으로 늘리게 되었을 때입니다.  이자 총납부금액이 무려 8천만원까지 올라갔습니다. 

    30년 후에는 아파트 값이 상승하므로 그에 맞춰서 이자도 상승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집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이라면 자신의 경제적인 상황을 고려해서 집을 구입하는것이 좋습니다. 

    너무 무리한 대출은 금하고, 큰금액을 대출한다는것은 굉장히 큰 부담을 안겨줍니다. 부동산 담보대출 시 위 사항들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잘 결정 해야합니다.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부대출!  (0) 2020.03.09
    저금리 대출!  (0) 2020.03.09
    신용대출 한도!  (0) 2020.01.13
    여성대출!  (0) 2020.01.13
    소액대출!  (0) 2020.01.13

    댓글